Immortals - Firewind / 2017 ▪ CDs


Gus G가 소속된 밴드 Firewind의 신보입니다. Firewind는 2012년 보컬리스트가 탈퇴를하면서 밴드의 존속이 불분명한 상태였는데, Henning Basse가 보컬리스트로 가입하면서 무려 5년만에 새 앨범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생소한 인물인데 경력도 화려하고 인터넷에 관련 자료들도 풍부한 편이네요. 제가 듣기엔 이전 보컬보다 Gus G의 기타와 더 잘 어울립니다 ㅋ

Gus G를 인지하기 시작한 것은 사실 Ozzy Osbourne의 앨범에 참여하면서부터였습니다. 그 전에 Dream Evil의 앨범도 들었었고 Firewind의 [The Premonition]도 갖고있었는데 당시는 그냥 음 기타 잘치네~ 정도로 흘려들었었네요. 그 외에도 여러 밴드와 관련되어있었습니다만, 지금은 솔로활동과 Firewind로 간소화된 듯 합니다.

음악 자체도 Judas Priest가 연상되는 달려라 스타일인데다, 쌍팔년도 스타일의 기타리스트들이 점점 사라져가는 시절에 냅다 달려버리는 Gus G 스타일의 기타는 상당히 희소성이 있습니다. 프로그레시브 계열과 젠트 계열에 기타 잘치는 연주자들이 넘칩니다만, 정직한 박자의 리듬 위에 음표들을 곱게 흩뿌려놓는 박력과 화려함을 동시에 보여주는 스타일의 기타 연주는 정말 드물게 되어버렸죠.

얼마전에 Gus G가 솔로팀으로 내한공연도 가졌었는데, 이 앨범 듣다보니 못가본 것이 후회되는군요.


Ode To Leonidas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