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lurian - Soen / 2014 ▪ CDs


Lamb of God 앨범을 이야기하면서 그로울링 보컬에 대한 거부감을 언급했더니 블로그 단골이신 widow7 님께서 이 밴드를 소개해주셨습니다. 사전 정보 전혀 없이 소개만 받고 최근 앨범으로 구입해서 들어보았습니다.

첫곡부터 무지막지하게 헤비합니다. 헤비라는 표현이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드럼의 저음과 베이스 소리가 강조되어있습니다. 거의 기형적이라고 할 수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그 위에 얹히는 기타 사운드는 요즘 유행인 djent 사운드이고 보컬은 widow7 님께서 소개해주셨던 대로 거의 팝 감성의 클린 보컬입니다. 이 쓴맛&단맛 대비 구조가 음악을 재미있게 해줍니다.

정보를 찾아보니 이 앨범이 2집입니다. 그런데 맴버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Opeth 출신의 드러머, Death, Testament 출신의 베이시스트, 보컬은 Willowtree 출신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경력이 대단한 베테랑 멤버들로 구성된 밴드죠. WIKI에도 superband라고 소개되어있습니다.

제가 원래 기타 위주로 음악을 듣는지라 좋은 음악의 첫번째 조건이 멋진 기타 연주가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 기타 솔로가 없는 음악 치고 상당히 즐겁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페북 페이지를 보니 세번째 앨범을 제작중이라고 합니다.



Tabula Rasa







덧글

  • ㅇㅇ 2016/04/13 00:09 # 삭제 답글

    이 밴드에 대해 한글로 된 정보를 전혀 찾을 수 없어 망연자실했는데 님 글 보고 잘 알아갑니다
  • bonjo 2016/04/22 00:41 #

    그닥 자세한 정보가 아니라 민망하네요...-.-;;
    감사합니다 ㅋ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