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aris - Tesseract / 2015 ▪ CDs


아들에게 소개받은 영국의 프로그레시브 밴드 Tesseract의 최신작입니다. 작년에 [Altered State]를 먼저 듣고 이거다 싶어 바로 다음 주문에 추가를 했죠.

기타 중심의 음악임에도 복잡한 연주는 배제된 이상한(?) 모양새의 밴드입니다. 유튜브가 추천해주는 밴드들을 보다보니 이런 종류의 음악이 은근히 많더군요. 베이스와 드럼이 꽤나 헤비하게 몰아치면서 기타만 하이가 강조된 자극적인 음색으로 쟁쟁거리며 연주되는데 영어권에서는 이런 종류의 음악/음색을 'Djent'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젠트'정도로 발음되는가 봅니다.

최근 접한 테크니컬/프로그레시브 계열 밴드들 중 Djent로 분류될만한 팀들이 꽤 되는데, 기타만 놓고 보면 조금 극단적인 경향을 보입니다. 짜증이 날 정도로(?) 기교를 휘둘러대는 Animals As Leaders나 Polyphia같은 팀과 Tesseract나 Soen같이 기타솔로가 아예 없는 밴드들로 구분이 되는 듯 합니다.

Tesseract 이야기로 돌아와보면, 성 구분이 모호할 정도의 미성 보컬이 묵직하면서 바쁘게 움직이는 리듬파트와 엠비언트 계열의 기타 연주 위로 훨훨 날아다니는 모양새인데, 전반적으로는 보컬 위주의 분위기로 듣는 음악이면서 악기 파트틀에 귀를 기울이다보면 나름 들을 거리가 상당히 깔려있는 재미있는 밴드입니다. 기타리스트인 Acle Kahney가 곡을 다 쓸 뿐 아니라 프로듀싱과 믹싱까지 혼자 해치우는 방식입니다.



Survival




Of Matter (from Altered State)






핑백

  • books n' music : Falling Satellites - Frost* / 2016 2017-02-26 01:44:46 #

    ... Froggers 선정 2016년 베스트 앨범중 세번째입니다. 사실 이 앨범은 발매 이후 아마존에서 저에게 계속 추천을 해주었습니다만, 공교롭게도 Tersseract의 앨범 [Polaris]의 자켓과 헷갈려 계속해서 무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전에도 알뻔한 밴드인데, 수년전 아마존 쇼핑 중 딸려온 Insideout Ra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