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로울링 보컬의 익스트림 메탈은 전혀 취향이 아니라고 늘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몇몇 밴드들을 시도하다 실패하기도 했습니다만, 이상하게 Lamb Of God 만큼은 2006년 앨범 [Sacrament]부터 넉 장의 앨범을 모두 구입하고 있습니다. 또 들으면 꽤 들을만 하기도 하고요. 다만 이쪽에 아는게 없어 블로그에 흔적을 남긴 적은 없었죠.
넉 장이나 들어봤으면 이제 한번쯤 뭐라 끄적일 때도 되기도 했고, 놀랍게도 앨범중에 클린 보컬곡도 있어 그거라도 이야기해 보기로 ㅎㅎ.. 예, 다 갈아먹겠다는 식의 보컬 Randy Blythe가 'Overlord'라는 로우템포의 곡에서 클린 보컬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그 곡 외에도 객원 보컬이 클린 보컬로 참여하고 있는 곡도 있어 앨범이 전체적으로 쉬어갈 틈이 생겨 이전작들에 비해 느슨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위키를 뒤적이다보니, LOG 본인들은 자신들의 음악에 대해 Groove Metal, 혹은 헤비메탈을 연주하는 펑크 밴드로 정의하는군요. 이 부분이 다른 익스트림 계열에 비해 제가 접근하기 쉬운 이유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리프에 무지막지하게 갈아먹는다는 느낌이 아닌 흥겨움이 있어요. 또 그러한 개성을 갖추었기 때문에 극단적인 장르의 모습을 하고도 상업적인 성공을 누리고 있는 것이겠죠.
Overlord
덧글
widow7 2016/01/19 09:25 # 삭제 답글
연주는 프로그레시브 메탈 비스무리하게 하는데, 보컬은 뉴에이지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전에 Ten이란 밴드 소개하셨잖아요?
개인적인 느낌으론, 텐은 프로그레시브락 같은 연주인데 보컬은 팝 같아서 뭔가 어색한.....
저는 메탈 연주에 클린 보컬은 어색해서 많이 안듣습니다.
근데 Soen은 클린보컬 수준이 아니라 뉴에이지 느낌인데도 메탈 연주랑 묘하게 어울립니다.
그로울링 보컬을 싫어하시니 Soen이란 밴드 추천합니다.
bonjo 2016/01/19 10:31 #
zepp 2016/02/04 18:29 # 답글
bonjo 2016/02/04 2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