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ttle That Lock - David Gilmour / 2015 ▪ CDs


Pink Floyd의 기타맨 David Gilmour 옹께서 네번째 솔로앨범을 선보이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선보였던 Pink Floyd의 앨범은 뭔가 간이 덜 된 느낌의 반쪽짜리 연주앨범이어서 컷던 기대 대비 실망감을 감추기 어려운 앨범이었죠.

그래서인지 솔로 명의의 새 앨범으로부터 핑플의 향을 원하기도 했습니다만, 본인은 그걸 그닥 원하지도 추구하지도 않는 듯 합니다. 그저 핑플은 핑플이고, 길모어는 길모어일 뿐이죠. 물론 핑플의 음악적 지분 중 David Gilmour만의 것들이었던 부분은 솔로 앨범에서도 흘러 나옵니다만, 오히려 가볍게 혼자 움직이는 쪽이 여러가지 가능성들을 많이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제 목소리에서도 기타 소리에서도 연세가 느껴지는데, 한계가 느껴진다기보다는 연륜과 깊이로 다가옵니다.

디럭스 버전이 값 차이가 많이나고 딱히 내용은 별것 없어 보여 일반판을 구입했는데, Apple Music 무료기간 중에 디럭스 버전에만 수록된 리믹스버전들을 들어보니 참 좋더군요. 디럭스 살것을...ㅠ.ㅠ

올 3월이면 딱 70이 되시는군요. 오래오래 건강하시고, 좋은 음악들 많이 남겨주시길.



Face Of Ston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