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iller Instinct - Black Star Riders / 2015 ▪ CDs


1집인 [All Hell Breaks Loose](2013)의 발매를 알기는 했습니다만, 아는 이름이라곤 Scott Gorham밖에 없어서 음악을 들어볼 생각도 안하고 3초 고민한 후 패스를 했습니다만, 올 초 2집의 PV를 보곤 3초만에 구입을 결정했습니다.

그렇게 빨리 결정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른게 아니라 Thin Lizzy와 똑같다는 것이었습니다. 작곡도 작곡이지만 대놓고 모창을 하는 Ricky Warwick의 목소리는 Phil Lynott과 너무나 똑같습니다. 전혀 관계가 없는 사람들이 이런 음악을 한다면 단순 모방 밴드라고 넘겨버릴 수도 있겠지만 Scott Gorham이라는 이름이 갖고있는 Thin Lyzzy의 지분은 Phil Lynott 다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니 정당성도 갖춘 유사함이라 할 수 있겠죠.

Phil Lynott 사후 Thin Lizzy를 거쳐간 기타리스트들을 중심으로 Phil Lynott의 이름이나 Thin Lizzy의 이름을 소비하는 형태로 이런 저런 프로젝트(주로 공연)가 많이 이루어져왔습니다만-실제 Black Star Riders의 멤버들도 절반은 Thin Lizzy의 오리지날 멤버들과 함께 공연을 하던 사람들입니다- Black Star Rider와 같이 음악적 정통성을 발전적으로 계승한 케이스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Thin Lizzy의 음악과의 유사성만 이야기를 했는데, 독립적으로 봤을 때에 앨범 완성도도 매우 뛰어납니다. Phil Lynott도 Ricky Warwick의 모창을 슬쩍 눈감아 줄 정도로 만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공연때엔 Thin Lizzy의 곡들도 연주할텐데, 정말 근사하지 않을까 싶네요.



The Killer Instinct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