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Display Of Infection, In A Locked Room On The Moon - Nick Johnston / 2011, 2013 ▪ CDs


Facebook을 통해 알게된 캐나다 기타리스트입니다. 짦막힌 리프들을 즉석에서 올려 사람들을 낚고(?)있습니다. 상당히 트리키한 플레이로 입이 떡 벌어지게 만들곤 하죠. 아마존에는 품절로 떠서 포기하고 있다가 페북에 싸인CD를 판매한다고 광고글이 올라와 Nick의 홈페이지에 1, 2집을 한꺼번에 주문을 넣었는데 상당히 오래 걸려 도착을 했습니다.

페북에 올라오는 짧은 클립들에서는 상당히 기교적인 연주를 들려주고 있는데, 완성된 음악은 비교적 평이한 편입니다. 물론 페북에서 보여줬던 테크니컬한 연주가 없다는 뜻은 아니고요 기교를 과시하는 음악이 아니라 기교들이 곡중에 잘 녹아들어가는 스타일이란 뜻이죠. 악풍은 딱히 정해진 장르가 있다기보다는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식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진득한 블루스락부터 폴카나 탱고 리듬도 나옵니다.

듣다보면 Andy Timmons가 떠오르기도 하는데, 귀에 잘 들어오는 멜로디 위주로 음악을 풀어간다는 면, 테크닉컬한 연주를 과시하지 않는다는 면, 단음 리프보다는 코드플레이가 비중이 높다는 면, 복고 지향적 악기를 사용한다는 면에서 그러합니다.Nick Johnston은 테크니컬한 연주자 치고는 드물게 팬더 스트라토캐스터를 사용하며, Andy Timmons도 아이바니즈의 커스텀 모델을 쓰고 있기는 해도 사운드적 지향점은 스트랫이죠.

2014년 10월에는 Aristocrats의 Marco Minneman, Bryan Beller이 함께 작업하고 -2집에서도 한 곡에 참여한- Guthrie Govan이 게스트로 참여한 3집 [Atomic Mind] 발매 예정입니다.
아주아주 마음에 드는 스타일의 기타리스트를 만나게 되어 반갑고 고맙습니다.



Even If It Takes A Lifetim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