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ifornia Breed - California Breed / 2014 ▪ CDs


Glenn Hughes와 Joe Bonamassa, Jason Bonham, Derek Sherinian의 슈퍼밴드 Black Country Communion이 3집을 내면서 Bonamassa의 바쁜 스캐쥴 때문에 지속될 가능성이 적음을 내비쳐서 무척 섭섭했었는데요, 그 대안으로 나온 밴드가 바로 이 California Breed입니다. 바쁜 Joe와 키보디스트 Derek이 밴드를 떠나고 젊은 기타리스트 Andrew Watt를 영입해 트리오 밴드로 재출발을 했네요.

Andrew Watt는 완전히 생소한, 그리고 인터넷을 뒤져봐도 별다른 자료가 나오지 않는 신예인데 상당한 연주자입니다. 어쩔 수 없이 Joe Bonamassa와 비교될 수밖에 없는 자리를 차지한 셈인데, 비교 해봐도 그닥 꿇릴 것이 없어 보입니다. 물론 Joe가 자기 본업 버리고 락을 하고 있었던 모양새이긴 하지만 말이죠.

기타리스트가 바뀌면서 음악이 전반적으로 타이트하고 스트레이트한 맛이 강해졌습니다. 기타 음색이 우선 좀 더 거칠고 키보드와 조화를 이루던 것이 기타 한대로 치고 나가다 보니 음량도 더 커졌고요. 듣기 정말 좋습니다.

작곡과 인상 면에서 키를 잡고 있던 것이 Glenn Hughes였던지라 BCC의 음악과 California Breed를 섞어서 들으면 딱히 구분할 수 없겠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키보드가 없으면 CB라고 하겠지만 말이죠.

정말 들을만한 슈퍼밴드 하나가 사라지나보다 싶었는데 젋은 무명의 기타리스트까지 띄워주며 이리 컴백을 해주시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Sweet Tea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