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nder In The East - Loudness / 1985 ▪ CDs


동양 최초의 어쩌고 하는 수사를 동원하지 않더라도, 이보다 더 명료하게 헤비메탈의 형식을 담아낸 앨범을 찾아보라 해도 비교할만한 음반을 꺼내놓기는 힘들 것입니다. 귀에 쏙쏙 박히는 멜로디, 시원시원한 기타 리프, 적당한 기교의 파워 드러밍, 묵묵하면서도 존재감있는 베이스까지. 유럽과 미국에서 개발한 기술들을 사용자가 반길 만한 상품으로 만들어낸다는 전통적인 통념 그대로 이 일본산 Heavy Metal은 한 곡 한 곡 참 훌륭하게 Heavy Metal을 들려줍니다. 특히나 왠만한 유럽&미국 기타리스트들과 맞짱을 떠도 지긋이 눌러버릴 듯한 기교와 감성의 기타는 우리의 원쑤 일본을 뛰어넘어 우리는 같은 동양인이라는 약간은 간사한 자부심마저 갖게 했지요...-.-;  본토 가수들에 익숙한 귀에 미노루 니하라의 식민지발음; 영어가 우스꽝스러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마저도 절도있게 들려버린다고 한다면 지나친 편들기일까요.

일본밴드라는 조건 때문에 그 인기에 비해 라이센스 음반으로 만나지도 못해*, 지글지글 튀는 빽판, 그것을 복사한 더 지저분한 음색의 카세트 테이프, 열악한 화질에 복사된 유치찬란한 내용의 뮤직 비디오를 친구들과 돌려보며 오오를 연발했던 추억이 더 짙게 뭍어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 또렷하지 않은 소리와 그림들만이 기억속에 가득한 상태에서 만난 라우드니스의 내한공연은 공연시간 내내 꿈을 꾸는 듯 했던 기억도 납니다. 보컬이 Mike Vessera로 바뀌었었지만, 레코드의 기교와 느낌을 고스란히 무대에서 보여주었던 타카사끼 아키라의 기타와 온몸을 내던지듯 폭발적인 사운드를 들려주었던 무네타카 히구찌의 드러밍은 입이 떡 벌어지게 했지요.


그러고보니 드러머 무네타카 히구찌가 세상을 뜬지 반년이 넘어가는군요. 세월 참 빠릅니다. 
RIP 무네타카 히구찌.


Get Away



* 나중에 다른 앨범이 라이센스 되면서 그제서야 이 앨범도 같이 발매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제 기억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




덧글

  • 여름 2009/06/09 10:50 # 답글

    락켈!
  • bonjo 2009/06/09 12:44 #

    !!!!!
  • 웬리 2009/06/09 16:08 # 삭제 답글

    라우드니스 일본 밴드라는 걸 뒤늦게 알고, 상당히 충격이었던게 새록새록 기억 나네요. -_-;;

    '이런 정통 헤비메탈이 일본인(이라 쓰고 쪽바리로 읽습니다)에 손에서 연주 될 리가 없자나' 라구요.

    지금 와서 생각하면 참 인종 비하적인 발언이어서 부끄럽습니다만...
    머 그랬어요. -_-;; 후우~
  • bonjo 2009/06/09 17:20 #

    아닌게 아니라 정말 질투나죠. ^^
  • 젊은미소 2009/06/10 13:09 # 답글

    이 앨범 지금 다시 들어도 클래식이라는 생각입니다. (가사가 좀 허탈하게 웃기는 면이 있기는 하지만. ^^;;) 물론 저도 '락켈'하고 '죽어도 변심말라'며 가는 목소리 쥐어짜는 Never Change Your Mind 같은 곡들을 커버했던 추억이 있지요. 전 당시에 impossibly long riff가 돋보이는 Run for Your Life를 제일 좋아했는데요, 지금 들어도 그 곡이 제일 좋더군요. 원래 제 취향이 '유명 앨범에서 비교적 덜 알려진 숨은 진주' 취향이라 그런지 말이죠. ^^
  • bonjo 2009/06/10 13:51 #

    Run For Your Life 저도 무척 좋아하는 트랙입니다. 말씀하신 메인 리프도 절묘하고요, 솔로연주의 타이밍이 정말 정말 기가막히죠. 들을 때마다 캬~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와요. ^^
  • focus 2009/06/10 18:36 # 답글

    엘피시절에는 판 뒤집기 귀찬아서 다시 올려 놓는수가 많은데 (저의경우)
    이 음반은 매번 뒤집어 들었죠..ㅎ

    4장짜리 dvd 가 발매되었는데 카트에 모셔놓고 있습니다..
    짜증날 올 무더울 여름은 이들 예전 모습으로 물리칠 예정입니다..^^



  • bonjo 2009/06/10 22:48 #

    헉 4장!!! 뭔 영상이길래 그리 양이 무지막지하답니까.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