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the Club - Kick Axe / 1985 ▪ CDs

전영혁씨가 "Coming after you"라는 곡으로 국내에 소개를 했고 그 인기에 힘입어 지구 레코드에서 라이센스 발매된 앨범이었지요. 심오한 음악을 추구하거나 고난이도의 연주를 추구하는 밴드는 아니었지만 당시 인기있던 LA 중심의 Heavy Metal과는 또 맛이 다른 경쾌하고 건강미가 넘치는 Canada산 Metal이었습니다.
일본의 한 잡지에서는 "프로레슬링 락"이라는 묘한 수식어를 달아 꽤나 높은 점수를 주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탄탄하게 짜여진 시나리오를 따라 스케일이 큰 연주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프로레슬링이라는 비유는 매우 적절해 보이기도 합니다. 전영혁씨가 밀었던 'Coming after you' 외에도 앨범 전체가 아주 좋은 곡들로 꽉 채워져 있지요.

아무래도 현역 밴드가 아니라 해산해버린 밴드였기 때문에 1985년에 발매된 이 앨범의 CD 복각은 시간이 많이 필요했고, 2001년이 되어서야 REWIND라고 하는 (복각 전문 레이블로 보이는)정체불명의 레코드사에서 재발매가 되었습니다.

이 앨범이 2집이었고, 이후 3집이 발매되었으나 그 이후로 해산, 2004년에 재결성하여 4집을 내기도 했습니다만 밴드의 음색을 거의 결정짓다시피 했던 묘한 바이브레이션의 개성파 보컬이 교체되어버린 바람에 예전의 음색을 맛보기는 어렵습니다.




Welcome To The Club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