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ember That Night - David Gilmour ▪ DVD/BDs


이 DVD를 구입할 때는 Pink Floyd의 감동을 예측했습니다. 그런데 보고있는 동안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은 엉뚱하게도 영화 Buena Vista Social Club이었지요. 물론 음악도 Pink Floyd의 명곡들과, PF의 음악적 테두리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David의 솔로음반에 수록된 것들이고 BVSC의 구성원들에 비하면 젊은 축에 속하는 맴버들이지만, 왠만한 올드 맴버의 재즈 공연이 아니고서는 구경하기 힘든 연령대의 거장들이 학예회 하는 듯한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무대 자체를 즐겨버리는 공연의 분위기는 BVSC과 비교해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나 [Delicate Sound Of Thunder]나 [Pulse]에서 여성 백보컬들이 라이브를 화려하게 장식하는데 있어서 역할이 꽤 컸는데 반해 그 자리마저 Crossby, Stills and Nash의 Stills를 제외한 두 영감님이 차지해 무대가 더 푸근해집니다.

David Gilmour는 PF 공연때 주로 사용하는 Fender + EMG 조합의 기타 외에도 초기에 쓰던 모델로 보이는 검정색 스트라토캐스터와 Gibson, Gretch의 기타 까지 다양하게 들고 나옵니다. CD를 들을 때에는 슬라이드 기타인 줄 알고 있었던 파트에서는 Wahmmy 페달도 사용하더군요. Steve Vai나 Joe Satriani같이 이런 저런 시도를 하는 젊은치들만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Gilmour 옹의 학구열(?)도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Island 앨범에서 그랬듯, David이 직접 색소폰도 불지요.

[Delicate Sound Of Thunder]나 [Pulse]영상물에서와 같은 화려함은 없지만 환갑 넘어간 노장들의 훈훈한 음색들은 화려함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On An Island







핑백

  • book & music : Pulse - Pink Floyd 2008-09-06 00:33:33 #

    ... nd Of Thunder(1988)로부터 7년 후의 공연(1995), 그것이 DVD로 공개되기까지 11년, 최근의 Pink Floyd 맴버들의 모습이라면 David Gilmour의 솔로앨범 Island 공연(2007)의 영상인데, 저물어가며 꾸준히 자기 음악을 들려주는 거장의 모습이 참 아름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감님들 기운내셔서 앨범 좀 더 내주세요!* 일본 ... more

덧글

  • Sengoku 2009/10/29 17:00 # 답글

    아, David Gilmour... 많은 기타를 쓰는군요...
  • bonjo 2009/10/29 18:24 #

    제가 David Gilmour의 영상을 본 것이 이것 포팜해서 세 가지인데요, 이렇게 정신없이 기타를 바꿔가며 연주하는 것은 못본 것 같습니다. Pink Floyd의 [Delicate Sound Of Thunder]나 [Pulse]같은 영상에서는 빨강색 스트라토 한 대로 계속 연주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